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한국판 넷플릭스 스릴러 범죄 드라마 추천
    한국드라마 2022. 10. 15. 11:13
    728x90
    반응형
    SMALL

    드라마 종이의집.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집을 리메이크한 작품.
    넷플릭스를 끌때마다, 특유의 가면 그리고 옷때문에 항상 눈길이 갔던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집.
    이상하게도 박해수배우의 얼굴이 있는 종이의집을 보게되어, 플레이 했더니 한국판 종이의집이더라구요?ㅎㅎ
    은행을 터는얘기로만 알고있었는대, 한국판 종이의집은 배경자체가 다르고 6부작을 정말 숨도안쉬고 본것같아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배우들이 대거 나와, 지루할틈없이 본것 같습니다. ㅎㅎ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도 빨리 공개되었으면 좋겠네요.


    드라마 제목 :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장르 : 스릴러, 범죄, 서스펜스, 액션
    나만의평점 : ★★★★★



    통일을 앞두고 있는 2026년 9월. 남한과 북한은 같은 통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화폐를 만들어내는 공동경제구역에 위치한 조폐국.

    9인조 강도단은 이 조폐국에서 화폐를 훔쳐 달아날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게 되는대요.
    이 엄청난 계획을 세우고, 인물들을모아 실행에 옮기는 강도단의 핵심 인물이 있습니다.
    강도들은 혹시나 모를 상황에서 각자의 신분을 노출하지 않기위해, 본인의 본명대신 본인이 선택한 나라의 이름으로
    현장에서 불리우게 됩니다.

    강도를 하기에 앞서 교수는 딱 한가지를 강조합니다.
    우리가 돈을 훔치는 과정에서 단사람도 죽는사람이 없어야한다는 원칙.


    먼저 교수라 불리우는 본명 박선호 (유지태배우)

    교수는 공동경제구역 근처에서 벨라치오라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공동경제구역 조폐국에서 화폐를 훔치기위해
    결성된 강도단의 핵심 인물입니다. 동시에, 이번 강도단의 협상을 맡고 있는 남한측 대표 대한민국 경기경찰청 위기협상팀장인 선우진의 연인이기도 합니다. 어떤 돌발상황에서도 강도단은 교수의 지시에 따르려고 노력하고, 교수의 말을 거의 절대적으로도 보여지며, 돌발상황에서 항상 발빠르게 대처 하는 것으로 보아, 정말 철두철미한 성격으로 보여집니다.

    교수는 다른 강도단들과함께 조폐국에 침투하지 않고, 밖에서 그들의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대한민국 경기경찰청 위기협상팀장 선우진(김윤진배우)

    선우진은 이번 조폐국사건에서 협상을 맡게 되었으며, 현재 남편과는 이혼소송중입니다.
    딸이 한명 있고 소송중인 전 남편은 대한민국의 유력한 차기 대권주자인 정치인으로 나옵니다.
    교수와 연인관계지만, 교수의 정체를 알지도 못한채 본인도 모르는사이 교수에게 정보를 주게되어
    유리한 패를 쥐게 만들고 있는 인물.


    북한사람인 베를린 본명 송중호 ( 박해수배우)

    강도단은 진입하기전 현장에서 교수를 대신할 사람을 뽑았었고, 그건 베를린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베를린은 현장에서 통제를 맡게되었지만, 후반부 통제권을 도쿄에게 빼앗기게됩니다.
     
    베를린의 과거가 살짝 나오는 부분이 있는대, 베를린은 어렸을적 어머니와 탈북을 시도했지만
    어머니는 강을 건너던 도중 총탄에 목숨을 잃었고, 베를린은 잡혀 정치범 수용소에 갇였었고 생존하여 다른 어른들과 함께 수용소를 탈출한인물로 나옵니다.


    북한사람인 도쿄 본명 리홍단 ( 전종서배우)

    도쿄는 북한에서 여군으로 복무했었으며, BTS와 한국드라마를 즐겨보는 아미였고,
    남한으로 왔으나 사기당하고 힘들게 지내오다 강도단에 합류한것으로 나옵니다.

    감성적인 감정선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며, 교수의원칙인 목숨은 아무도 잃어서는 안된다는 원칙을 지키려 노력하는 인물이지만, 왜 이 강도단에 합류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미스테리하게 남겨둔 인물입니다.

    후반부, 베를린을 대신해 새로운 현장 대장이 됩니다.


    본명을 알수없는 대한민국사람 모스크바 ( 이원종배우)

    모스크바는 아들인 덴버와 함께 강도단에 들어왔으며, 아이러니하게도 이 강도를 성공함으로써 아들에게 새 인생을 주려고 생각합니다. 광부출신인 굴착기 기술자이기 때문에, 이번 강도단에서 탈출로를 확보할 구멍을 파내는 인물로 나옵니다.
    극중 가슴을 부여잡는 장면이 나오는것으로보아, 심장질환이 있어보이기도 합니다.


    모스크바의 아들, 대한민국 사람인 덴버. 본명은 택수 ( 김지훈배우 )

    굉장히 따뜻한 감정을 가진 사람으로 나오고 있으며, 모스크바의 아들로 맑은 인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극중 워치를 숨기려고했던 윤미선을 처단하지 못하고 베를린 몰래 살려주고 숨겨두고 보호해주다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대한민국 사람인 나이로비 본명 심영문 (장윤주배우)

    나이로비는 엄청난 사기꾼으로 나오지만, 사실 위조화폐 전문가로 나옵니다.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인물로 묘사되며, 상황에 따라 본인의 생각대로 옳은 방향을 따라갑니다.


    대한민국 사람인 리우. 본명 한요셉 ( 이현우배우 )

    개인적으로 이 드라마에서 대체 왜 이 강도단에 들어오게 되었는지 아직도 이해할수없는 캐릭터.
    이 강도단에서는 해커로 시스템을 무력화시키는 등 핵심적인 일들을 하고있지만 사실 금수저 집안의 의대 자퇴생으로 나옵니다.


    조선족 출신의 헬싱키와 오슬로 형제.(김지훈배우, 이규호배우)

    헬싱키와 오슬로는 조직폭력배 형제이며, 본인의 조직을 없애버리고 남한에 정착한 인물.
    강도단에서는 인질들을 감시하고 이동시키는 인물을 맡고있습니다.


    북한출신의 차무혁대위 ( 김성오배우)

    이번 협상을 맡게된 북한측대표 차무혁대위. 
    초반 스타일이 달라 선우진과 대립하지만 이내 합의점을 찾아 팀워크를 발휘하는 인물
    선우진 옆에 있는 교수를 범인의 우두머리로 의심하는 첫번째 인물.

    인질중에도 핵심적인 인물이 있는대요.


    조폐국장 조영민 역할의  박명훈 배우

    조폐국장은 이 드라마에서 계속 개인적인 행동을 하고 본인만 생각하는 이 드라마의 대표적 민폐캐릭터..
    윤미선과 내연관계인 인물.

    조폐국 직원이자 조폐국장의 내연녀 윤미선 ( 이주빈배우)

    윤미선은 계속 미선을 챙겨주는 덴버와 사랑에 빠지게됩니다.

    미국국적의 명성외고학생 앤. (이시우배우)
    앤은 주한 미국대사의 딸로 등장하며, 매우 핵심적인 단서를 선우진에게 전달하는 결정적 역할을 하게됩니다.

    기대없이 드라마를 플레이 했었는대, 정말 재밌게 보게된 드라마 종이의집!!!!!!!!!!!!!!!!!!!!!!!!!!!!
    파트2는 언제나올까요..? 빨리...나왔으면..ㅎ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