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라마 종이달 줄거리, 결말 인생드라마 추천 / 김서형, 유선, 서영희, 이시우, 이천희, 공정환, 윤희석 (종이달의 뜻)
    한국드라마 2023. 5. 21. 06:00
    728x90
    반응형
    SMALL

    예전 드라마 포스팅을 하며 언급한적이 있던것같다.
    나는 드라마를 즐겨보거나,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분위기에 이끌려서 보게됬던 드라마가 몇개없는대, 아마도 포스팅을 한적이 있을 것 같다.
    엄청 오랜만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보게됬던 드라마 종이달.

    우연희 유튜브에서 누군가 간추려 놓은 짧은 영상을 보고 매력을 느껴 보게됬던 드라마이다.
    한번에 결말까지 오픈된 드라마가 아니라서, 기다렸다가 보고 기다렸다고 봤다.

    포스팅을 하기위해서, 정보를 찾아보다보니 종이달이 원래 일본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은행 공금횡령 사건을 보티브로한
    가쿠다 미츠요의 단편소설이라는걸 알게 됬다.

    종이달도 무슨뜻일까.. 하고 생각했었는대,
    단어자체 그대로 종이로 만든 가짜 달이라는 의미와 다른의미가 하나더 있었다.

    일본에서는 필름 카메라가 나온지 얼마 지나지 않았을때, 사진관에서 가짜달이나 가짜 초승달 모양을 만들어
    사진을 찍는 것이 유행이었다고 한다. 사진속 대부분의 사람들이 행복한 얼굴로 사진을 찍었기때문에
    한때의 가장 행복한 추억을 의미하는 중의적인 뜻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됬다.


    종이달은 숨막히는 결혼생활을 하며, 하루하루 버티듯 살아가는 한 여자의 이야기이다.

    남들이 보기엔 너무 행복하고, 부유한 생활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는 부부 유이화와(김서형배우), 최기현(공정환배우).
    능력이있어 부유한 남편 기현과 결혼했지만 철저히 무시당하며 살고 있는 이화.
    이화는 한때 유명한 화가의 손녀로써 상당한 부잣집 출신이었으나 아버지의 사업이 망하면서 가세가 기울었다.
    생활에 무료함을 느끼며 살다 우연한 기회를 통해 저축은행에 계약직으로 일하게 된다.
    vip전담 서비스를 맡아 일하게되지만, 이를 계기로 고객들에 돈을 횡령하여 사용하게 되고,
    이후에는 금액이 점점 불어나 본인도 어찌할 바를 모르게 된다.


    이화의 남편 최기현.

    SH그룹의 부장이다. 집안 자체는 부유하지만 부모님은 부인인 이화의 집 운전기사 출신 이었고,
    부동산 투기로 인해 부자가 되었다. 졸부출신이기 때문에 진짜 부유한 상류층에 대한 선망도 있고 열등감이 많다. 
    기현은 이화를 항상 무시하며, 하찮게 여긴다.


    이화의 절친한 친구들인 류가을(유선배우), 과 강선영(서영희배우).

    가을은 의사인 전남편의 바람끼 때문에 이혼했고, 그 남편사이에서 딸이있으며 현재는 고액의 연봉을 받고있는 능력이 있지만 능력보다 씀씀이가 커서 항상 카드대금에 허덕이고있다.

    선영은 학창시절에 왕따를 당했었으나, 이화의 도움으로 극복한 인물이다.


    종이달에서 이화와 같이 중요한 인물로 등장하는 윤민재(이시우배우).

    민재는 영화 감독을 꿈꾸는 휴학중인 대학생이다.
    갑부인 할아버지에게 투자를 받고 싶어하지만, 민재의 엄마가 민재를 낳다 사망했기때문에
    손자인 민재를 살모사라고 부르며 경멸한다.
    민재는 할아버지에게 투자를 받으러, 할아버지 집에 찾아갔다 저축은행의 직원으로 할아버지댁에 방문해있는 이화를 보고 한눈에 반하게 된다. 민재와 이화는 내연관계로 발전하지만, 점점 이화에게 금전문제를 애둘러 말하기도하고
    이화의 도움으로 성공한후, 세상을 대하는 태도마저 변해버리는 인물이다.

    사실 종이달은 간단하게 줄거리만으로 본다면, 크게 다른드라마들과 다르지 않은 드라마이다.
    하지만, 김서형 배우의 연기력 때문인지 몰입도 최고조로 드라마를 보게 된다.

    결국 이화는 횡령을 멈추지 못했고, 막바지에 다다른 이화는 수습을 하지 못한채
    태국으로 도피하게 된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