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각장애 스릴러 영화 미드나이트 결말 티빙영화 / 진기주, 위하준, 박훈, 길해연, 김혜윤, 정원창영화 +/한국영화 2022. 11. 2. 11:29728x90반응형SMALL
어제는 너무 뭔가 무기력하고 바쁘기도해서 영화를 보고 뭔가 적어놓지 못했다.
이제는 영화를 봤지만, 포스팅을 하지 않으면 뭔가 찝찝하기 까지한 느낌이랄까..?
영화를 보고 포스팅을 하다보니, 좋은점이 몇가지있다. 뭔가 글을 지속적으로 쓰면서 글을 쓴다는 느낌? 을 간직하는것,
그리고 내가 분명히 봤던 영화인대 기억이 안날때, 내가 써논 시원한 결말을 다시 찾아볼수 있다는점. 딱 2가지
그리고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조용히 포스팅을 하고있을 때에는 아무생각조차 들지 않는다.
원래 무서운영화나 스릴러는 혼자있을때 잘 찾아보지 않는편인대, 샤크더비기닝에서 인상깊게 본 위하준배우가 포스터에있어 선택한 영화이기도 하다. 미드나이트를 보다보니, 위하준배우의 매력?을 알수있었던것같다.
샤크더비기닝에서는 한없이 선한 모습이었는대 이런 연쇄살인마역할도 소름끼칠만큼 잘어울렸다는점.
그리고 중간에 나오는 경찰배역중 한분도 샤크더비기닝에 나왔던 배우!
샤크더비기닝을 재밌게 봤던 나로써는, 영화속의 재미가 있었던것같다.
청각장애를 가지고 살아가시는 분들의 답답함과 힘듬도 함께 느낄 수 있던 영화였던것같다.
하지만 영화 자체는 뭔가 답답하고 고구마를 먹은 느낌이랄까.. 정말 사람들의 리뷰가 왜 이런식으로 올라와있는것인지 알수있는영화였다. 나처럼 성격이 급하고 답답한걸 시러하는사람이라면, 굳이 추천하진 않겠다..반응형
영화 : 미드나이트
장르 : 스릴러
나만의평점 : ★★★☆☆
청각장애를 가지고 살아가는 경미(진기주배우) 경미는 본인과 같은 청각장애를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수화로 상담해주는 수화상담원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엄마(길해연배우)와 함께 살고 있다. 엄마또한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둘은 어느 모녀보다 애틋하고 사랑하며 함께 지내고 있다.
평소와 같던 어느날 오후 경미는 퇴근후 엄마를 태워 집으로 돌아가고있었고 주차를 하고 돌아온다는 말을 남기고 엄마를 세워두고 주차장으로 향한다.
주차를 하고 엄마에게 가던 경미는 골목길을 지나치며 이상한 느낌을 받는다.
골목안으로 천천히 걸어가던 경미는 하이힐 하나를 발견하고 더더욱 골목안쪽으로 들어간다.
이 골목안에는 연쇄살인자 도식(위하준배우)에게 공격받은 소정(김혜윤)이 있다.
소정은 도와달라고 얘기하지만, 청각장애인인 경미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그리고 이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도식.
소정은 부모가 모두 돌아가셔 오빠 종탁(박훈배우)와 단둘이 살고있다.
종탁은 유난스러울만큼 동생의 옷차림을 신경써주고 험난한 세상에서 동생을 항상 걱정하는 오빠이다.728x90
가까스로 도식에게 도망친 경미는 파출소로 달려간다.
하지만 다른사람처럼 말쑥한 양복을입고 없어진 동생을 찾고있다고 파출소에온 도식
경미는 도식을 알아보지 못한다.
하지만 경미의 엄마가 도식에 대한 이상한 기분을 떨치지 못한다.
이때, 경미의오빠 종탁이 파출소에 나타나지만 도식은 종탁을 도발하며 가뿐히 상황을 모면한다.
과연 종탁은 도식에게서 동생 소정을 찾을 수 있을까?
경미는 과연 도식에게서 안전하게 도망칠수 있을까?
- 영화 미드나이트의 결말
경미는 도식에게서 소정을 구해낸다.
경미, 종탁, 경미엄마, 소정은 넷이 여행가며 해피엔딩을 맞이한다.SMALL
보통 연쇄살인마가 나오는 영화에서는 희생자가 꼭 한명은 나왔던것같은대, 영화미드나이트는 답답한대신 모두가 살고 살인자는 처벌받는 행복한 결말을 가지고 있는 영화이다. 결말이 행복한거이외엔..너무 답답하기도했고, 경미는 도식을 피해 항상 달려가고, 항상 도망가는대 절대 잡히는법이없다.
그래도....킬링타임용으로는... 볼만했던것같다.728x90반응형LIST'영화 + > 한국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지금만나러갑니다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볼만한 영화 추천/소지섭, 손예진, 이장훈감독 (0) 2022.11.09 영화 거짓말 줄거리 결말, 리플리증후군 영화, 티빙 볼만한 영화추천 / 김꽃비, 전신환, 김동명감독 (0) 2022.11.08 백야행-하얀어둠속을걷다 줄거리 결말 티빙 볼만한 영화추천 / 손예진, 한석규, 고수, 이민정, 박성웅, 박신우감독 (0) 2022.10.27 영화 뷰티풀데이즈 줄거리 결말 / 이나영, 장동윤, 오광록, 이유준, 서현우, 윤재호감독 탈북자 영화추천 (0) 2022.10.26 헤어질결심 결말 해석, 로맨스영화 박해일, 탕웨이, 이정현, 박옹유, 고경표 박찬욱감독 (1) 2022.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