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버드박스(Bird Box) 결말 줄거리 / 넷플릭스 볼만한 영화 추천 완전 만족!
    영화 +/외국영화 2022. 10. 16. 22:02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도 역시 무슨영화를 볼까~ 하고 넷플릭스를 열고 왔다갔다 하다보니,
    쉬는날이라 자막있는 영화를 편하게 볼수있는 너무 행복한 일요일이라 검색또검색!

    버드박스 포스터를 본순간~ 아맞다! 이영화 지난번부터 보고싶었었는대?
    하는 생각과함께 망설일틈도 없이 플레이한 영화 버드박스.
    나는 보면서 스릴러라는 생각은들었지만, 공포영화를 생각은 아예 하지 못하고 본 영화였는대,
    포스팅을 하려고 검색하다보니,  2019 28회 MTV영화제(최고의 공포연기상) 을 수상한 적이 있는 영화여서 너무 놀랐다..

    사실 장르에는 드라마, SF, 스릴러 3가지가 써있는대,
    내가 좋아하는 장르 3가지가...다 섞여있는 장르였다니 역시 내가 재미있게 본.. 이유가다...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은 소설이 영화화된 영화가 많던대, 이 버드박스도 그중 하나!


    영화 : 버드박스
    장르 : 드라마 SF 스릴러
    나만의평점 : ★★★★★



    현재 세계 곳곳에서는 알수없는 무엇인가에 의해 사람들이 자살하는 상황이 발생되고있다.

    맬러리(산드라블록배우)는 남편과의 이별로 우울감을 겪고있으며, 이로인해 집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그림을 그리는일에 몰두하며 살아가고있다. 하지만 이런 멜로리는 현재, 전 남편과의 아이를 갖고있다. 바로 임신중이다. 멜로리에게는 동생 제시카가 있다. 제시카(사라폴슨배우)는 이런 언니를 안쓰럽게 생각하며, 본인의 친구 라팸(파민더나그라배우)이 의사로 있는 병원에 데리로 간다. 

    병원에서 나오던 맬러리와 제시카는 사람들이 자살하는 광경을 목격하게되고, 뉴스에서만 보던 그 사건이 본인들이 사는
    이곳에도 일어나고 있음을 깨닫게된다. 빠르게 집으로 향하던 도중 알수없는 그것에의해, 맬러리의 동생 제시카가 달려오는 트럭에 생을 마감하게된다.


    맬러리는 사람들 틈에 섞여 도망치지만, 임신한 몸으로 도망치기엔 쉽지 않았고, 이런 맬러리를 발견한 어떤여인이 그녀를 도와주기위해 집밖으로 나온다. 하지만 맬러리를 도와주기 위해 나왔던 여자는 어떤곳을 응시하며 엄마..를 외치다가
    불타고 있는 자동차속으로 혼자, 들어가서 자살을 하게된다. 자신의 딸이 자살하는 광경을 목격한 아버지는 맬러리가 이집안으로 들어오는것을 힘들어 하지만, 이내 맬러리를구해준다.

    생존자들이 추측하기에는 무엇인가에 의해 이런현상들이 일어나고있으며, 그것을 보면안된다는 결론에 도달해있다.
    그래서 누군가 집에 찾아옸을때에는 눈을 가리게하고 확인을 한다.

    집안에는 이미 생존을 하기위해, 안으로 들어온 몇몇의 사람이 있었다.


    먼저 더글라스(존말코비치배우)

    더글라스는 변호사이다. 말을 필터링 없이 하는 까닭에 사람들로부터 미움을 사지만 결과적으로 보면 그의 말이 다 맞았다는것을 영화 후반부에는 알수 있다.


    톰 (트레반테로즈배우)

    톰은초반 맬러리를 이 집까지 안전하게 대려와준 사람이며, 맬러리에게 호감을 갖고있고 전직 군인이다.


    찰리 ( 릴렐하워리배우 )

    찰리는 슈퍼마켓 아르바이트생이며, 멘탈이 너무너무 약한 인물이다. 뭔가 좋지않은 상황이나 현상이 일어날때마다 발작을 한다던가, 가만히 있지를 못하지만 영화중반부 중요한 역할을 하게된다.


    올림피아 (다니엘 맥도날드배우)

    올림피아는 맬러리와 같은 임산부이다. 중간에 그레그의 집으로 찾아온 생존자이며 남편을 잃었다.
    맬러리와 같은 임산부이지만, 맬러리와는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고, 만약 자신에게 무슨일이 생긴다면 아이를 부탁한다고 맬러리에게 신신당부한다.


    그레그 ( B.C웡 배우 )

    맬러리와 위의 인물들이 머무는 이 집의 주인이다. 건축가이고 집주변 설치해둔 CCTV를 이용해 그것들을 본다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을것같다며 CCTV를 확인하지만, CCTV로 그것을 확인한 그는 자살한다.


    펠릭스와 루시 ( 머신건켈리배우와 로사 살라자르 배우 )

    이 둘은결국 이안에서 연인이 되었고, 맬러리와 몇몇의 사람이 목숨걸고 슈퍼마켓에서 가지고온 음식과 차를 훔쳐 도망간다. 남자의 직업은 의사로 추정한다.

    이렇게 여러명의 사람이 그레그의 집에 피신해 있고, 목숨걸고 차에 테이핑을하고 볼수있는 시야를 차단해서 슈퍼마켓에서 식량을 가지고 오기도하며, 생존하게된다.
    하지만 불행은 찾아온다.


    바로 게리 ( 톰홀랜더 배우 )

    게리는 밖에서 도움을 요청했고, 올림피아는 이를 외면할수 없어 그를 들여보내준다. 그는 본인의 친구들이 사이코에게 당했다고 고백한다. 그 사이코들은 자신의 친구들을 대리고 나가 억지로 그것을 보게했고 죽게 만들었다고..
    아이러니하게도 그사람들은 안대를 하지않고 그것을 보아도 죽지 않는다는것을 게리의 말을 통해 알수 있다.

    시간이 흘러 맬러리와 올림피아는 출산을 하게된다.


    올림피아는 딸을 낳았으며, 맬러리는 아들을 출산했다.

    하지만 이순간 게리로 인해 모든행복이 끝이난다. 게리는 사실 그 싸이코중의 한명이었고, 
    그의눈도 일반인과 다르다. 새를 냉동고에 넣어버리고, 사람들이 막아둔 창문을 억지로 보게만들어, 모두를 죽게만든다.

    이과정에서 맬러리와 톰 그리고 맬러리의아들 올림피아의딸 이렇게 4명만이 생존하게 된다.


    맬러리와 톰은 아이들에게 생존규칙을 가르치며 살아가던어느날 뜻밖의 무전한통을 듣게된다.
    무전속의 남자는 릭이고, 강을 따라내려와서 새소리를 따라오라고 얘기한다.

    출발을 위해 준비하던 맬러리와 톰은 그것의 추정자들인 사이코들과 맞닥들이게되고
    이곳에서 톰마저 죽게된다.

    맬러리와 아이들은 무사히 릭에게 도착할 수 있을까?


    영화 버드박스의 결말

    - 산전수전을 겪어 맬러리는 닉이 말한그곳에 도착한다.
    도착해보니 그곳은 바로 시각장애인의 학교였다. 시각장애인이기 때문에 그들을 볼 수 없었던것.
    맬러리가 릭에게 오는동안 맬러리는 환청도 듣게되는대, 아마 이것도 다 그것에대한 실체라고 볼수 있을것같다.


    영화를 보는내내 와 엄마는 위대하다라는 말이 이래서 나오는 말인가 하고 넋놓고 보게됬던 영화인것같다.
    막상 결말을 적어놓고보니, 릭에게 닿는 여정이 별거 아닌것처럼 느껴지지만, 영화를 보면알겠지만, 여러위험요소와 환청 물살 아이들의 돌발행동까지 정말 맬러리가 이겨나간 여정이 정말 많다.

    무조건 버드박스 시즌2가 나올것같은 영화이다.
    생각보다 정말 너무 재밌게 본영화. 버드박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