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자1차 백신 부작용, 화이자 1차 접종, 부작용, 백신, 화이자, 화이자 백신, 입원, 가슴답답, 호흡불편, 가슴두근거림, 손발 식은땀, 어지러움 등내 경험담 + 2021. 10. 16. 15:50728x90반응형SMALL
화이자 1차 백신 접종 후 이상증상 발생 중 (게속 업데이트)
백신 접종 후 이상증상을 기록하기 위해 작성
2021년 9월 15일 백신 화이자 1차 접종.
접종 후 5일간 아무이상 없었다. 팔이 조금 뻐근한 정도 밖에 없었다.
정확히 4일 저녁 쯤 부터 열감이 서서히 오기 시작했다.
5일째 부터 고열 / 근육통 / 오한 / 두통 / 어지러움 발생.
1339 질병광리청 콜센터에 전화하니 2틀동안 타이레놀을 먹으면서 버티란다. 원래 그렇단다.
타이레놀을 먹으면서 2틀을 버텼다. 상태가 점점 심각해졌다.
119에 전화해서 어떻게 해야하냐고 하니 119 역시 타이레놀을 권유하고
구급차를 부를것인지 말것인지 선택을 하라고 했다. 나는 좀더 있어보겠다고 했다.
하지만 점점 심해져서 결국 119에 다시 전화 구급차를 요청했다.
화이자 1차 접종 후 6일째 119 구급차 요청 후 응급실로 실려감.
119구급차가 온 후 열을 체크 했는데 40도 가까이 열이 올라왔고 오한 / 근육통 / 두통 / 어지러움 증상
119에서 인하대학병원으로 응급실 요청을 했지만 거절당함.
인하대학병원 근처 현대유비스 종합병원으로 요청 승인, 이송
현대유비스 병원 응급실에서 1시간~2시간 정도 격리실에서 간단한 조취하며 코로나 검사 진행.
코로나 검사 결과가 나올때까지 1인 격리실로 입원. 24시간 격리.
입원한 동안 각종 수액 주사를 맞고 열이 36~38도 왓다갓다 했다. 게속해서 열내리는 수액을 맞음.
각종 검사를 진행했지만 전부 이상없음 판정받음. 하지만 열이 내려가지 않음.
입원 3일째인가 4일째 저녁에 갑자기 핑~ 하면서 어지러움 / 식은땀 / 가슴답답 / 숨쉬기불편 증상 발생.
갑자기 쓰러지면서 숨쉬기가 힘들어졌다. 간호사가 준 급성심근경색 / 혈관확장 약을 먹고 괸찬아졌다.
주말이라 의사가 전화로 긴급 처방한거같다. 그 후 다음날 인하대병원으로 이송 요청을 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중증환자가 아닐경우 퇴원하고 응급실로 가서 진료를 봐서 결정해야한다고 한다.
결국 퇴원하고 인하대병원 응급실로 현대유비스 소견서를 가지고 내발로 갓다.
간단한 심전도 검사, 피검사, CT 검사를 했지만 아무 이상이 없다고 나왔다.
인하대병원 응급실에서 이상없음으로 귀가조치. 결국 입원하지 못하고 집으로 귀가했다.
119 구급차에 실려 현대유비스에 입원 후 각종 검사 했지만 이상증상 없음.
갑자기 가슴답답 / 호흡곤란 / 어지러움 / 식은땀 증상이 생겼지만 잠잠해짐.
퇴원 후 소견서 들고 인하대병원 응급실을 갔지만 귀가조치 받음.
귀가 후 가슴답답함 / 호흡곤란이 게속 발생. 결국 다시 현대유비스병원으로 외래진료를 했다.
어디를 검사해야될지 몰라서 내과를 방문. 역류성 식도염이 의심된다고 한다.
위궤양 / 십이지장궤양 약을 3주 처방받았다. 약을 먹고도 게속 호전이 없어 다시 병원을 방문.
병원에서 공복에 먹는 라미나지액 -일간산나트륨(NF)5.0g 처방.
그 후 약간 괸찬아짐. 하지만 증상이 하루에 몇번씩 게속 나오고 있음.
증상이 게속 호전되지 않아 위 내시경을 해볼예정이다.
가슴답답 / 호흡불편 / 손발 식은땀 / 하루에 2회~4회 발생. 힘듬
다음주 위 내시경 예정. (결과 업데이트)
엎친대 덮친격으로 항문 염증발생.
몇년 전 급성 항문낭으로 인하대병원 응급실로 실려가서 응급수술을 받았었다.
항문농양배농수술을 받고 입원해서 치료 후 잘 지내다가 백신을 맞고 입원하고 나서 증상이 다시 재발.
다시 인하대병원으로 외래진료. 재발 진단받음.
백신 접종 후 현재까지 일을 설명하니 담당 의사가 수술을 권유하지않음.
응급으로 (마취없이) 살짝 째고 배농술을 권유. 수술은 위험할수 있다고 판단. 결국 응급처치 함. (기절할뻔)
담당 의사가 백신의 부작용으로는 볼수 없으나 백신 접종 후 이상증상으로 몸의 컨디션이 점점 안좋아졌기 때문에
다시 재발했을 가능성을 말씀해주셨다. 몸의 컨디션이 지금 게속 안좋고 증상을 찾지 못했기에
현재 수술도 하지 말자고 하셨다. 응급치료를 한 후 약을 1주일 처방받은 상태다.
컨디션이 어느정도 회복되야 항문 치루 수술을 할지말지 결정한다고 한다.
항문 재발도 속상한대 게속 해서 가슴답답 / 호흡불편 / 어지러움 / 손발식은땀 / 하루 2~4회 발생한다.
미쳐버릴꺼같다. 밥먹다 말고 증상 나오면 밥도 못먹겠다. 그냥 가만히 있어야한다. 증상이 없어질때까지...
숨을 있는대로 크게 들이마시고 내밷고 해도 가슴이 답답하고 띵~ 하고 손발에서 식은땀이 난다.
병원에 입원 해 있는동안 보건소에서 백신 부작용 보상 신청을 하라고 연락이왔다.
퇴원 후 각종 서류를 발급받아 보건소로 보상신청을 했다.
보상신청 결과가 120일 후 나온다고 한다.
보상이 될지 안될지는 120일 후에 결과가 나온다고 한다.
검사 결과지는 제가 따로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냥 제 상태를 글로만 적은것입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분들이 혹시나 있을까 해서고
제가 기록을 남기기 위해 적은것입니다.
위 내시경 등 추 후 검사를 통해서 나온 결과를 게속 업데이트 할 예정.
728x90반응형LIST'내 경험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그나로크 온라인 RPG 게임 드래곤나이트 캐릭추천 육성방법 (1) 2023.03.27 라그나로크 온라인 RPG 게임 4차 카디날 만렙 육성 및 장비 프로모션 (1) 2022.09.10 라그나로크 온라인 원더러 트루베르 직업추천 육성추천 장비추천 실제후기 (0) 2022.08.25